이용약관

뒤로가기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지니어트(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지니어트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절차 등을 정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는 용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여 사용합니다.


1. “회사”란 ㈜지니어트를 말합니다.

2. “서비스”란 회원의 단말기(모바일, 태블릿PC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지니어트 및 관련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3. "마켓"이란 ㈜지니어트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마켓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4.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5. “회원”이란 서비스 및 마켓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서비스 및 마켓을 이용하는 고객 여러분을 말합니다.

6.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마켓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8. “포인트”란 제18조에 따라 회원이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시스템에 적립되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입니다.

9. “제휴컨텐츠”란 회사가 외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 무상의 컨텐츠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이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앱 공지사항과 마켓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필요에 따라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항을 명시하여 적용일 14일 전에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공지합니다.

5. 공지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할 수 없으며, 회원은 개정 약관의 효력 발생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지니어트 내부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정책(이하 “별도약관”)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이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별도의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하 “가입신청자”)이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신청한 다음 회사가 이를 수락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본인확인 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가입신청자는 가입신청 시 진실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함으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가입신청자에게 있습니다.

3. 만 14세 미만은 회원이 될 수 없습니다.

4.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기타 승낙이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 승낙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ID, 이메일 주소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가입신청시에 기재한 회원정보에 변동이 생긴 경우 이를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미수정 또는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 내용)


1. 지니어트 “앱 서비스”는 다이어트를 위한 안내 및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지니어트 서비스의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i. 지니어트 사용방법 등 지니어트와 관련한 정보 제공 서비스

ii. 지니어트 이용을 통해 생성된 정보 등을 활용한 회원의 다이어트 정보 등 제공 서비스

iii. 이벤트 등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기타의 서비스

iv. 광고 송출을 통한 광고이미지, 텍스트, 음향, 링크등의 제공

회사는 타겟팅 광고서비스 특성상 광고주의 요구에 따라, 또는 관련법규 준수를 위하여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의 범위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에게 이메일 또는 sms를 통한 광고 및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원치 않는 경우 언제든지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지니어트 앱이 실행되면 화면에서 회원에게 광고와 컨텐츠가 노출됩니다.


2. 지니어트 “마켓” 서비스는 다이어트를 위한 상품 판매 및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는 마켓 입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지니어트 마켓 서비스의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i.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ii.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iii. 기타 "마켓"이 정하는 업무

회사는 타겟팅 광고서비스 특성상 광고주의 요구에 따라, 또는 관련법규 준수를 위하여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의 범위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에게 이메일 또는 sms를 통한 광고 및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원치 않는 경우 언제든지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재화등의 품질,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경우 서비스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사유 및 일자, 변경내용을 변경 7일 전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변경사유 또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이유를 밝힙니다.


제9조 (서비스의일시 중단)


1.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기술상 업무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일시 중단은 이메일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3.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실을 입은 경우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 포인트 등으로 보상할 수 있습니다. 단,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에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종료)


1.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이 약관 제3조 3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2. 서비스 종료통지일 현재 기 적립된 포인트는 서비스 종료일까지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소진하셔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 이후로는 자동 소멸되어 회원은 포인트에 관한 권리를 주장하실 수 없습니다.

3. 종료 통지일로부터 서비스 종료일까지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마켓"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2조제1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12조제1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마켓"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마켓"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마켓"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12조 (회원의 계약해지, 이용중지 요청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계정관리 메뉴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위의 해지 시 잔여포인트는 즉시 소멸하며 다른 개인정보는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파기됩니다.

3. 해지로 인하여 제휴컨텐츠 이용 및 현금전환 신청과 관련한 정보가 삭제됨에 따라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이메일 통보 등 정해진 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사의 계약해지,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다음의 경우 사전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이 사망한 경우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경우

회원이 가입시 작성한 개인정보가 허위임이 밝혀진 경우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서비스 외에서 회사,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하는 경우

무단으로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등 시스템을 위협한 경우

허위사실 유포, 위계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서비스에 관한 스팸성 홍보 활동을 하는 경우

"마켓"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마켓"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기타 본 약관상의 의무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위 ○1호의 사유로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포인트는 통보일로부터 7일(잔여포인트해소기간) 이내에 제휴컨텐츠 구매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해소기간 경과 후 잔여포인트는 소멸됩니다.

3. 위 ○2호부터 ○11호의 사유로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포인트는 통보 즉시 소멸되고,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위의 사유가 있는 경우 자격상실 대신 이용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5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서비스 이용자는 "마켓"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마켓"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마켓"의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6조 (계약의 성립)


1. “마켓”은 제15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마켓"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마켓"의 승낙이 제23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마켓"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7조 (대금지급방법)


1. "마켓"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마켓"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온라인무통장입금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수령시 대금지급

마일리지 등 "마켓"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마켓"과 계약을 맺었거나 "마켓"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8조 (포인트 적립)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의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홈화면에서 캐시적립 기한내에 적립 버튼을 눌러 완료한 경우

추천인의 링크를 통해 설치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2. 적립된 포인트 내역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서버에 입력된 적립액과 클라이언트 상의 적립액 간에 차이가나는 경우 항상 서버의 수치를 기준으로 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비동기화로 인한 적립금 차이는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4. 포인트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의 부담으로합니다.

5. 포인트는 양도, 상속, 대여, 담보의 목적으로 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포인트 적립 기능을 유보 또는 시행할 수 있으며, 시행 시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제19조 (제휴컨텐츠의이용)


1.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서비스 내 제휴된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제휴컨텐츠의 내용은 다른 회사와의 협의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휴컨텐츠의 이용, 구매금액은 제휴처로부터의 공급금액, 지급 수수료, 운영비용 등을 고려하여 산정이 되므로, 기존 판매가와 다를 수 있습니다.

3. 커피, 편의점등 현장에서 사용되는 제휴컨텐츠의 경우 회사가 회원의 모바일기기로 해당 바코드를 전송함으로써 적법하게 이행을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4. 서비스 내에서 구매하신 쿠폰을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5. 제휴컨텐츠 이용과 관련한 분쟁에서 명시적인 책임소재가 제휴된 업체 측에 있을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마켓”에서 적립받은 적립금으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제20조 (포인트의정정, 취소 및 소멸)


1.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2.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등 부정한 방법으로 광고를 시청하지 않거나 시청한 광고 이상으로 포인트를 적립하신 경우, 부정적립이 되어 그 포인트는 0으로 정정됩니다.

3. 회사와 광고주간의 거래과정에서 광고주의 파산, 부도 등 광고료의 지급이 불가능해진 경우 회사는 당해 광고에 관해 적립된 포인트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취소된 포인트의 10% 이하의 범위에서 회원에게 보상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적립된 날로부터 12개월간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차례로 소멸됩니다.

5. 포인트의 적립 또는 사용이 없는 비활성화 상태가 3개월 이상 계속된 회원의 포인트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제21조 (적립금)


1. "마켓"은 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한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적립금을 “회사”에서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마켓”은 적립금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간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사이트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적립금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마켓”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적립금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적립금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적립금을 사용하는 경우 적립금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적립금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적립금은 포인트와 다른 재화로 사용방법 및 사용처가 상이합니다.


제22조 (할인쿠폰)


1. 할인쿠폰은 회원에게 무상으로 발행되는 것으로 “회사”는 회원이 할인쿠폰을 “마켓”에서 상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도록 그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구매가 할인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또는 내용은 “마켓”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할인쿠폰의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할인금액 등을 사이트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3.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구매 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4. “회원”은 할인쿠폰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할인쿠폰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할인쿠폰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 탈퇴 시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할인쿠폰 중 미사용한 할인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할인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23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마켓"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마켓"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24조 (재화 등의 공급)


1. "마켓"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마켓"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마켓"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마켓"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마켓"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마켓"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5조 (환급)


1. "마켓"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6조 (청약철회 등)


1. "마켓"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마켓"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마켓”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마켓”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마켓"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마켓"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마켓"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마켓"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8조 (회원ID 및 비밀번호)


1. 회원ID와 비밀번호에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제3자에게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합니다.

3. 제2항의 경우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9조 (광고ID와 IMEI값의 수집 및 연동)


1. 구글플레이 4.0버전에서 도입된 ‘Android 광고 ID사용정책’에 따라 회사는 광고ID를 사용하고, 부정이용방지 및 포인트제공을 위하여 광고ID와 회원의 IMEI값을 연동합니다.


제30조 (회사의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와 재화•용역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신용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하겠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된 결과는 게시판 또는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3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및 변경행위 시 허위 내용의 등록

서비스 내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분해, 변경, 모방하는 행위

회사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광고를 전송하거나 외설, 폭력적인 정보 등을 노출하는 행위

기타 약관상의 의무를 불이행하는 행위

기타 불법, 부당한행위


제32조(연결"마켓"과 피연결"마켓" 간의 관계)


1. 상위 "마켓"과 하위 "마켓"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마켓"(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마켓"(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마켓"은 피연결"마켓"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마켓"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저작권의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의 상표, 로고,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광고내용에 관한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스팸(spam)성 게시물 및 상업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 광고 등)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34조 (서비스관련 분쟁해결)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드립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해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절차에 의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3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36조 (면책조항)


1. “마켓”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마켓”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마켓”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마켓”은 회원이 게제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마켓”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7조 (분쟁해결)


1. "마켓"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마켓"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마켓"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8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1.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3. "마켓"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39조 (개인정보보호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하며, 회원이 늘 확인하실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통해 공시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마켓”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는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5.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ㆍ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마켓”의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9.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10.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7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카카오톡 알림톡 시행에 관한 내용

"마켓"은 이용자가입, 주문안내, 배송안내 등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상담톡 시행에 관한 내용

"마켓"은 상담업무를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만약 카카오톡을 통해 안내되는 상담 내용을 Wi-Fi 나 PC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을 원치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 게시판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리뷰작성

{$*img_product_tiny_image}

{$*display_product_new_icon} {$*display_product_recommand_icon} {$*display_product_soldout_icon} {$*display_product_stock_icon}

{$*product_name|cut:50,...}

{$*product_price} {$*product_tax_type_text}

리뷰
{$*product_review_count}
평점
{$*product_rating}

다른 상품 선택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csrf}

글자수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SNS로 퍼가기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리뷰작성

{$*img_product_tiny_image}

{$*display_product_new_icon} {$*display_product_recommand_icon} {$*display_product_soldout_icon} {$*display_product_stock_icon}

{$*product_name|cut:50,...}

{$*product_price} {$*product_tax_type_text}

리뷰
{$*product_review_count}
평점
{$*product_rating}

다른 상품 선택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 {$*img_url}
  • {$*img_url}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csrf}

글자수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SNS로 퍼가기